베니스의 상인 정의는 저울을 들고 춤춘다은 연극 공연으로, 서울특별시 성북구 여행자극장 (여행자극장)에서 열립니다. 공연시간은 수요일(19:30), 금요일(19:30), 토요일(15:30,19:30), 일요일(19:30), HOL(19:30)입니다. 공연기간은 25.12.24(수) ~ 12.28(일)입니다.
베니스의 상인 정의는 저울을 들고 춤춘다 공연 상세정보
-
공연명 베니스의 상인 정의는 저울을 들고 춤춘다
-
공연시설명 여행자극장 (여행자극장)
-
공연출연진 장창완, 이민기, 정희경, 조영래, 박현재, 김재현, 김하은 등
-
공연제작진 유운, 이혜정, 채춘연 등
-
티켓가격 전석 40,000원
-
줄거리 공연소개 극단 뜬, 구름의 유쾌한 무대 언어로 만나는 셰익스피어의 문제작 : 의 재해석 셰익스피어의 희곡 을 키치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극단 뜬, 구름’은 하찮은 예술품으로 치부되던 키치를 예술적 저항정신으로 전유하여, 통속예술과 고급예술의 경계를 허물고 대중과의 직접적 소통을 지향한다. 은 ‘극단 뜬, 구름’의 키치적 저항정신에 걸맞게 재즈, 스윙, 움직임, 노래, 신체적 표현 등등 관객에게 다양한 이미지를 전달하고 관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작품이다. -특권과 개척: 포셔와 제시카 극단 뜬, 구름의 은 원작과 달리 포셔와 제시카의 서사를 병치해 ‘특권’과 ‘개척’을 축으로 현대적 해석을 시도한다. 포셔는 막대한 유산을 지닌 특권층이지만, 동시에 이미 돌아가신 아버지의 유언에 의해 자신의 결혼조차 스스로 선택할 수 없는 가부장제에 종속된 인물이다. 반면 제시카는 여성이자 유대인이라는 이중의 타자 위치에 놓여 있으며, 이를 벗어나기 위해 아버지 샤일록을 부정하고 개종을 선택하는 위험한 개척의 길을 택한다. 작품 속 음악은 두 인물의 대비를 더욱 선명하게 드러내는 장치로 기능한다. 포셔는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며 그것을 마치 ‘살롱파티’의 놀이처럼 소비하는 동안, 제시카는 침묵 속에서 자신을 둘러싼 사회와 맞서 싸운다. 작품의 마지막에 이르러 포셔는 가부장제의 질서 속에서 기득권의 자리를 확인하게 되고, 제시카는 그 질서를 거스른 대가로 베니스 사회가 외면하는 영원한 타자로 남는다. -16세기 ‘베니스의 사회’를 통해 되돌아보는 21세기 ‘분열된 대한민국 사회’ 16세기 베니스는 공정과 상식이 왜곡된 공간이다. 이곳의 사람들은 모두 스스로를 공정하고 정의롭다고 믿으며, 자기 기준의 정의만을 내세운 채 서로를 배척한다. 가부장제의 억압 속에서 어떤 선택도 할 수 없는 포셔, 아버지를 부정하며 삶을 개척하려 했으나 끝내 타자로 남는 제시카, 정체성의 혼란 속에서 우울감에 잠식되는 안토니오, 그리고 기독교인들에 대한 복수심으로 분노의 칼을 가는 샤일록. 이들은 서로를 인정하지 못한 채 배척을 되풀이하며 결국 파국으로 치닫는다. 이러한 모습은 오늘날에도 반복된다. 공존의 가능성을 잃은 사회는 결국 타자화를 반복할 뿐이다. 공존을 위해서는 자기중심적 기준에 갇힌 ‘선택적 공정’에서 벗어나 타인을 이해하고 공감하려는 태도가 필요하다. 이에 ‘극단 뜬, 구름’은 16세기 베니스를 거울삼아 오늘의 한국 사회에서 작동하는 경계 짓기와 타자화의 구조를 다시 바라보고자 한다. 시놉시스 16세기 상업 도시 베니스. 고리대금업자 샤일록은 평소 자신을 유대인이라 비난하던 베니스의 상인 안토니오에게서 돈을 빌려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샤일록은 유력인사인 안토니오에게 잘 보이기 위한 제안으로 이자 대신 기한 내 돈을 갚지 못할 경우 살 1파운드 를 받기로 하는 차용증서를 작성한다. 한편, 샤일록의 딸 제시카는 로렌조와 사랑에 빠져 기독교로 개종하고, 샤일록의 금화와 보석을 챙겨 떠난다. 딸마저 떠나자 깊은 상처와 분노에 빠진 샤일록은 이 모든 불행의 원인을 기독교인들에게서 찾게 된다. 바로 그때 안토니오의 배들이 모두 난파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그는 결국 빚을 갚을 수 없는 처지가 된다. 장난처럼 쓰였던 차용증서 한 장이 돌이킬 수 없는 파국을 불러온다.
-
장르 연극
-
공연기간 25.12.24(수) ~ 12.28(일)
-
공연시간 수요일(19:30), 금요일(19:30), 토요일(15:30,19:30), 일요일(19:30), HOL(19:30)
-
공연런타임 1시간 30분
-
공연관람연령 만 9세 이상
-
제작사 극단 뜬, 구름
-
오픈런 비해당
베니스의 상인 정의는 저울을 들고 춤춘다 공연 예매링크
베니스의 상인 정의는 저울을 들고 춤춘다 소개이미지
여행자극장 (여행자극장) 정보와 공연 목록 링크
베니스의 상인 정의는 저울을 들고 춤춘다 공연과 공연시설 링크